•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호주, 트럼프 1조달러 인프라 투자에 참여"
뉴스핌 | 2018-02-22 10:00:00

[뉴스핌=김성수 기자] 도로나 공항시설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인프라(사회기반시설) 투자 계획에 대해 호주가 지원할 가능성이 있다고 22일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맬컴 턴불 <사진=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맬컴 턴불 호주 총리는 이번주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호주의 연기금 2조5300억호주달러(약 2129조원)의 상당 부분을 트럼프 행정부의 인프라 투자 지원에 쓰겠다고 제안할 예정이다.

턴불 총리 일행은 21일 호주를 출발하며 오는 2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회담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인프라 재건을 위해 향후 10년간 약 1조5000억달러(약 1621조원)의 비용을 투입할 계획이다. 연방재정 2000억달러를 마중물로 투입해 1조달러 이상의 주·지방정부 예산 및 민간자금이 도로, 교량 등 인프라 개선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게 골자다.

스티븐 치오보(Steven Ciobo) 호주 외교통상부 정무차관은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인프라를 개선시키기 위해 아주 대담한 계획을 세웠다"며 "호주는 그 계획의 디자인, 건설, 자금조달, 운용에서 중심과 전방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인프라 투자 계획은 의회에서 양당의 반대에 부딪혔었다. 향후 10년간 연방정부에서 제공하기로 약속한 2000억달러 외에 나머지 비용을 어떻게 댈 것이냐는 문제 때문이었다.

호주 관리들은 추가 부채를 유발하지 않고 공공 자산을 매각하거나 리스해서 인프라 투자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 일명 '자산 재활용(asset recycling)'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뉴스핌 Newspim] 김성수 기자 (sungsoo@newspim.com)

트럼프 장녀 이방카, 문재인 대통령과 금요일 만찬
"트럼프 주니어와 만찬을" 인도 트럼프타워 홍보 논란
"해외 투자자, 트럼프 취임 후 美국채 대폭 늘렸다"
미국인들 “트럼프 정권 최대 적은 러시아 아닌 북한”
'달러표시 부채’ 21조달러,기업들 부담 우려..."달러강세+ 금리인상"
"미국 세제개혁으로 향후 10년간 재정적자 1조달러 늘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