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페루서 마틴 비즈카라 신임 대통령 취임
뉴스핌 | 2018-03-24 15:11:00

[뉴스핌=김성수 기자] 마틴 비즈카라 페루 제1부통령이 23일(현지시간) 대통령으로 취임했다. 부패 스캔들로 탄핵 위기에 몰린 페드로 파블로 쿠친스키 전 대통령이 사퇴한 지 이틀 만이다.

마틴 비즈카라 <사진=AP/뉴시스>

이날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비즈카라 대통령은 의회에서 취임식을 마친 후 국정연설에서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법에 저촉되는 행위에 확고하게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다.

그는 쿠친스키 전 대통령의 부패 혐의로 인한 사임에 대해 "더 이상은 못 참는다고 말할 때가 됐다"며 "어떤 비리든 합당하게 처벌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의는 독립적이고 책임감 있으며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증오와 대립의 정책에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로 79세를 맞은 쿠친스키 전 대통령은 브라질 대형 건설사 오데브레히트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았다. 그는 뇌물 수수 혐의를 부정하고 있으나, 자신의 사임이 "국가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며 자진 사퇴했다.

쿠친스키 전 대통령의 사임으로 대통령직이 공석이 됐지만, 의원 대다수가 쿠친스키 전 대통령 사임안을 승인해 캐나다 주재 페루 대사직을 수행하던 비즈카라 신임 대통령이 취임하게 됐다.

비즈카라 대통령의 임기는 2021년까지다.

[뉴스핌 Newspim] 김성수 기자 (sungsoo@newspim.com)

페루 남부서 버스 협곡 아래로 추락…최소 44명 사망
페루 북부 치클라요서 모체 문명의 왕실 대연회장터 발견
페루서 규모 7.1 강진으로 최소 2명 사망·65명 부상
페루 '악마의 커브길' 승객 57명 태운 버스 추락…"최소 36명 사망"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