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SK종합화학SK케미칼, 中 플라스틱전시회 참가...CEO도 직접 방문
뉴스핌 | 2018-04-22 11:39:00

[서울=뉴스핌] 유수진 기자 = SK그룹의 화학 계열사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이 오는 24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 2018'에 나란히 참가한다. 특히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과 김철 SK케미칼 사장도 직접 현장을 찾아, 적극적으로 현지 고객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과 김철 SK케미칼 사장이 오는 24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2018에 참석한다. <사진=SK이노베이션(096770)>

SK이노베이션은 양사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차이나플라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306㎡의 부스를 마련, 현지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한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전시회로, 독일의 K-Fair, 미국 NPE와 세계 3대 플라스틱 전시회로 손꼽힌다. 올해는 총 30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최근 중국 소비재 시장은 범용 제품 중심에서 소비재, 고부가 품목 위주로 재편되고 있어 가파른 수요 확대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양사는 실생활에 주로 사용되는 포장재, 식품용기 소재부터 자동차 내외장재 원료까지 차세대 주력 제품군을 위주로 전시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SK종합화학은 ▲패키징(Packaging) ▲오토모티브(Automotive) ▲리빙(Living) 등 제품용도별 3개의 전시공간을 구성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SK케미칼도 ▲친환경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고부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중심으로 고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잠재 고객 유치를 위한 상담 부스도 별도로 마련한다.

특히 SK종합화학은 기존 고성능 폴리에틸렌인 넥슬렌(NexleneTM)과 합성고무(EPDM) 제품 외에도 지난 해 미국 다우로부터 인수한 고부가 화학제품인 SK Primacor(EAA), SARANTM(PVDC)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향후 두 제품의 강점활용 방안에 대한 기술 소개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SK케미칼은 고부가가치 플라스틱 소재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중국 친환경 화장품 용기 시장에서 2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유지 중인 고부가가치 플리스틱 브랜드 SKYGREEN(PETG) 외에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브랜드인 ECOTRAN?, SKYPURA, SKYPEL를 새롭게 소개한다.

양사 CEO들도 이번 전시회를 직접 찾는다. 김형건 사장은 중국 사업 관련 임원들과 함께 직접 현장을 찾아 주요 패키징오토모티브 기업 부스를 둘러보고,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 실질적인 고객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김철 사장도 가전 기업 부스를 방문해 고객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ussu@newspim.com

'사회적 기업 전도사' 최태원 SK 회장 "금융권도 투자해야"
SK매직 직수정수기, 미세플라스틱 제거 효과 입증
SK케미칼, 최대주주 SK디스커버리(006120)로 변경
5G 주파수, SKT “시장경쟁” vs KT·LGU+ “균등배분”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