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주에 공식 입장…“국제회계 기준 따랐다”
뉴스핌 | 2018-05-15 15:16:00

[서울=뉴스핌] 김유림 기자 = 분식회계 의혹에 휩싸인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주주들에게 공식 입장을 전달해 이목이 집중된다.

15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김태한 대표이사 배상으로 이 같은 글을 게시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당사는 5월 2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조치사전통지서’를 수령한 바 있다”면서 “통지서에는 당사의 회계처리를 규정 위반 행위로 적시하고 있으나, 구체적 근거 및 사실에 대해 아무런 언급이 없다”고 밝혔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이어 회사 측은 “이는 오는 17일 열릴 감리위원회 심의를 앞두고 당사가 정당한 방어권 행사를 하는데 심각한 제한을 받는 사안으로 판단된다”면서 “이에 당사는 지난 11일 금융감독원에 ‘조치사전통지서 근거사실 공개요청’ 공문을 발송했고, 현재 회신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주주들을 향해 호소했다.

끝으로 회사 측은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미 수차례 밝힌 대로, 모든 사안을 국제회계기준에 따라 적법하게 처리했다”면서 “17일 열리는 감리위원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당사의 입장을 소명하여 관련 혐의를 벗고,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입장문.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urim@newspim.com

김용범 "삼성바이오 처리 투명·공정하게…감리위 속기록도 남긴다"
금융위 “삼성바이오 감리위 민간위원 1명 배제”
참여연대 "삼성바이오 가치 애초부터 잘못 산정...감리위 명단도 공개해" (종합)
삼성그룹株 공매도 1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 삼성바이오 개인투자자, 소송 제기 움직임
최종구 "삼성바이오 이해관계 인사, 감리위 심의과정서 배제"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