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범죄현장 드론이 잡는다"...SKT, 치안 업무에 ICT 접목
뉴스핌 | 2018-05-23 16:04:00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경찰의 치안업무에도 ICT 기술이 접목됐다. SK텔레콤(017670)과 대구지방경찰청이 시범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대구지방경찰청과 수색용 드론, 순찰차량 카메라, 영상관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ICT 치안 솔루션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지난 21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SKT-대구경찰청, 업무협약 체결 <사진=SKT>

협약에 따르면 치안 솔루션엔 순찰 차량과 드론에서 송출하는 실시간 영상이 경찰서 상황실의 'T라이브 스튜디오'에 전달되는 방식의 관제 기능이 탑재된다. 여러 대의 순찰 차량과 드론에서 보내온 영상정보를 종합, 입체적인 분석을 통해 경찰의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 측은 이번 ICT 치안 솔루션의 기술적인 핵심이 롱텀에볼루션(LTE) 이동통신망을 통해 실시간 고화질 영상을 끊김 없이 전송할 수 있는 'T 라이브 캐스터'라고 강조했다. T 라이브 캐스터를 탑재한 순찰 차량은 차량 외부에 장착한 전후방 촬영 카메라와 차량 내부에 부착한 스마트폰 형내의 카메라를 통해 촬영 영상을 실시간으로 상황실에 전송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수색용 드론에 장착된 열화상 카메라에 연결하면, 야간이나 산간지역처럼 육안으로 식별이 어려운 환경에서 실종자를 수색하거나 용의자의 이동상황을 확인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대구지방경찰청은 솔루션 공급 및 연동 과정을 거쳐 연내 대구지역 3개 경찰서(동부, 수성, 성서)에 실제로 도입할 예정이다. 또, 추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와 같은 솔루션을 확대 적용해 나가기로 했다.

허일규 사물인터넷·데이터 사업부장은 "현장 경찰관의 현실적 필요를 반영해 더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wseong@newspim.com

SK텔레콤, 세계 표준 ‘HD 맵’ 글로벌 연합군 결성
CS, SK텔레콤과 94억 규모 광중계기 공급 계약
박정호 SKT사장 "주파수 경매 무리 안 할 것"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