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북미 정상회담 "열릴까" 기념주화 불티나게 팔려
뉴스핌 | 2018-05-26 01:27:44

[뉴욕=뉴스핌] 황숙혜 특파원 = 내달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북미 정상회담이 불발된 가운데 백악관통신국(WHCA)이 제작한 기념주화가 날개 돋힌 듯 팔리고 있다는 소식이 관심을 끌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회담을 취소했지만 백악관은 미리 제작한 기념주화를 판매하기로 결정하고, 24.9달러로 책정된 가격을 19.95달러로 할인했다.

북미 정상회담 기념주화 <출처=WHCA>

세간의 이목이 집중됐던 사상 초유의 북미 정상회담이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맞았지만 기념주화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몰려들면서 예상 밖의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각) 영국 BBC는 북미 정상회담 기념주화를 구매하려는 이들이 북새통을 이루면서 판매가 이뤄진 백악관 선물 가게 웹사이트가 마비되는 상황이 벌어졌다고 보도했다.

기념주화에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서로 얼굴을 마주한 모습이 새겨졌고, 김 위원장의 이름 앞에는 ‘최고의 지도자(supreme leader)’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백악관 기념품 가게는 24일 24.95달러에 기념주화를 판매하며 고객들에게 회담이 성사되지 않을 경우 환불할 것을 약속했다.

하지만 회담 결렬 소식에 오히려 기념주화 구매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는 것이 외신의 얘기다.

최종 결과와 무관하게 현재 정치사의 ‘가보’라 할 만한 기념품을 간직하고 싶다는 것이 구매에 동참한 소비자들의 의견이다.

구매 열기와 함께 기념주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트윗도 흥미를 끌고 있다.

한 구매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기념주화가 반으로 갈라진 이미지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이 회담을 취소하는 내용의 서한과 함께 주화의 반쪽을 김 위원장에게 보냈을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 다른 구매자는 트럼프 대통령이 노벨 평화상을 받지 못했지만 김 위원장은 ‘최고의 지도자’라는 칭호를 얻었다고 트윗하기도 했다.

이 밖에 먼 훗날 트럼프 대통령이 기념주화에 대해 공매도 주문을 한 뒤 회담을 취소한 사실이 밝혀질 것이라는 트위터 글도 공개됐다.

한 소비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구매한 기념주화를 공개하고, 조만간 이베이 경매에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북미 정상회담을 다시 조율할 의사를 밝혔다. 북측과 논의 중이며, 일정이 다시 잡힐 수 있다는 것.

심지어 당초 계획대로 내달 12일 회담이 개최될 가능성도 언급해 앞으로 전개될 상황에 시선이 집중됐다.

 

[뉴스핌 Newspim] 황숙혜 뉴욕 특파원 higrace@newspim.com

6·12 북미정상회담 개최될 듯...트럼프 "12일 열릴 수도..北과 대화중" (종합)
매티스 국방 “북미 정상회담 다시 열릴 수도”
트럼프 “대화에 열려 있다는 北 입장 환영” (상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