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선택 6.13] 한대희 군포시장 후보 “산본1동 재개발 가능”
파이낸셜뉴스 | 2018-05-27 00:47:06
한대희 군포시장 후보 “산본1동 재개발 가능”. 사진제공=한대희 후보 캠프


[군포=강근주 기자] 한대희 군포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는 25일 “산본1동 재개발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대희 후보는 이날 산본1동 재개발 추진 준비모임 주민 대표 2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 대희 후보, 정윤경 도의원 후보, 이우천 시의원 후보가 참여했다.

주민 대표들은 공약에 도시재생만 명시돼 있는데 재개발도 가능할 수 있도록 추가해 달라며 옛날 경기도 뉴타운 재개발 주민투표에서 안된 이유는 당시 시장이 구속되는 바람에 주민 의사가 정확히 반영되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산본1동 지역이 워낙 많이 낙후돼 도시재생으로는 낙후성을 극복하기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한대희 후보는 해당 지역의 특수한 조건이 존재하고 해당 주민의 총의가 모아진다면 재개발도 가능하다며 다만 공공용지나 사회기반시설 확보, 해당 지역의 많은 세입자로 인한 추가부담금 문제가 있어 그 사업성은 매우 정밀하고 전문적인 검토 후 재개발 부분이 충분히 주민들과 함께 논의돼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한대희 후보는 이어 만약 군포시장으로 당선되면 주민들이 참여하는 틀을 통해 산본1동 발전을 위한 가장 좋은 방향을 찾아 나갈 것을 약속한다며 공약에 나온 도시재생이란 용어도 기존의 뉴타운 재개발 문제점을 극복하는 대안으로 나왔지만 주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방식의 개발과 완전히 단절하는 것이 아닌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