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드루킹 특검 “수사기록 요청…파견검사 인선, 가능한 오늘 마무리”
뉴스핌 | 2018-06-18 15:38:00

[서울=뉴스핌] 이보람 기자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을 수사할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검찰과 경찰에 관련 수사기록을 요청하고 파견검사 인선을 마무리 중이다.

드루킹 특검팀의 공보업무를 맡은 박상융(53·19기) 특별검사보는 18일 오후 서울 서초동 변호사회관에서 특검팀 합류 후 처음 취재진과 만나 "오늘 검경에 수사기록을 가능한 한 빨리 보내달라고 요청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특검보는 이어 "파견검사도 가능한 오늘 임명해 달라고 법무부에 요청했다"며 "수사팀장인 방봉혁(55·21기) 서울고검 검사 외에 파겸검사 12명에 대한 명단을 제출한 상태"라고 말했다.

'드루킹 특별검사' 박상융(53·사법연수원 19기) 특검보가 18일 서울 서초동 변호사회관에서 취재진들에게 이야기를 건네고 있다. 2018.06.18 이보람 기자 @brlee19

특검팀은 파견검사 인선을 확정지은 뒤 본격적으로 검경 등으로부터 관련 수사기록을 건네받아 검토·분석한 뒤 구체적인 수사전략을 세우겠다는 방침이다.

다만 특별수사관 35명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어떤 인물이 합류할 지 결정짓지 않았다는 게 박 특검보의 설명이다. 그는 "사건의 특성상 댓글 분석 등의 기술을 가진 분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경찰 수사인력 협의와 관련해서는 허 특검·특검보와 협의해 '어떤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거나 인원 등을 결정하겟다"고 언급했다.

수사 기간 동안 특검팀의 기지가 될 서울 서초구 J빌딩 사무실 입주와 관련해서는 "이번주 안에 들어갈 것 같다"고 답했다.

박 특검보는 아울러 "이번 사건은 진상규명이 명확하게 안됐기 때문에 특검이 시작된 것인 만큼 진상규명이 제일 중요하다"며 "국민들이 다 지켜보고 있으니 의혹이 남김없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진상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수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특검팀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또 "사람(파견검사 등 수사인력)과 기록 분석에 다라 수사 성패가 좌우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rlee19@newspim.com

문재인 선택 '드루킹' 특검보..수사경험풍부·허익범과 '고대라인'
문 대통령, '드루킹' 특검보에 박상융·김대호·최득신 변호사 임명(상보)
'드루킹 의혹' 정면돌파 김경수, 경남 접수…특검 넘을까
[사진] 허익범 특검 수사팀이 사용할 사무실
[정가 인사이드] ‘드루킹 특검’, 강남역 한복판에 빚내 사무실 차린 이유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