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조현우 골키퍼, 반사적인 몸놀림 놀랍다" (한국·스웨덴전 외신 반응)
뉴스핌 | 2018-06-18 23:34:00

[서울=뉴스핌] 조재완 인턴기자 = 패했지만 조현우라는 보물을 발견한 1차전이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피파랭킹 57위)은 18일(한국시간) 니즈니노보고로드에서 열린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 예선 첫경기에서 스웨덴(피파랭킹 24위)에 0대1로 고개를 숙였다. 

신태용 축구 대표팀 감독이 스웨덴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첫 경기에서 고개를 숙였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은  이날 경기에서 골키퍼 조현우에 주목했다. 로이터는 "자동반사적으로 방어한 조현우의 노력은 인정할만하다"라며 놀라워했다. 하지만 "그란크비스트의 페널티킥 수비에선 방향을 잘못 잡았다" 전했다.조현우는 마르쿠스 베리의 날카로운 슈팅을 막는 등 수차례의 선방을 했다.

신태용호는 전반전 내내 스웨덴를 잘 막아냈지만 후반 20분 페널티킥으로 무너졌다. 스웨덴 대표팀의 요청으로 비디오(VAR) 판독에 들어간 김민우(28)의 태클은 파울로 인정됐다. 페널티킥으로 나선 스웨덴 수비수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33)의 슈팅은 골문 오른쪽에 정확히 꽂혔다. 

신태용(47)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페널티킥 상황에 대해 그는 "김민우가 먼저 공을 터치하고 그 뒤에 다리가 걸린 것 같은데 심판 판정은 존중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신감독은 "준비를 많이 했고 선수들이 열심히 뛰었지만 아쉽게 졌다. 늦은 시간까지 국민들이 응원해줬는데 승리하지 못해 죄송하다. 다음 멕시코, 독일 경기는 잘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스웨덴은 1958년 이후 처음으로 월드컵 첫 경기에서 승리했다. 한국은 지난 1998년 멕시코전 이후 월드컵 본선 첫 경기서 20년 만에 패했다.

 

chojw@newspim.com

[월드컵] 한국, ‘영리한 파울’ 스웨덴에 당했다... PK골에 0대1패
[사진] 대한민국 VS 스웨덴, '아쉬움의 눈물'
[사진] 대한민국VS스웨덴, '섹시한 길거리 응원'
[사진] '치열한 신경전'…스웨덴전서 클라에손 제지하는 황희찬
[사진] '대한민국VS스웨덴' 아~~ 아쉽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