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신라젠 펙사벡, 5.5조원에 이르는 선행요법 시장 도전장
뉴스핌 | 2018-06-25 11:16:00

[서울=뉴스핌] 김유림 기자 = 신라젠(215600)은 펙사벡을 선행요법(neoadjuvant therapy)으로 사용한 임상 1상 결과를 지난 4일(현지시간) 시카고에서 열린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수술하기 어려운 크기의 종양이거나 중요한 장기 기능을 보전하기 위해 종양의 크기를 줄여 수술을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을 선행요법이라고 한다. 본 연구에서는 화학항암제를 대신하여 펙사벡을 선행요법으로 투여 한 것이다.

이상결과 9명의 환자(간전이성 대장암 6명, 흑색종 3명) 가운데 측정 가능했던 간전이성 대장암 환자 4명중 1명에게서 종양이 완전히 소멸되는 병리학적 완전 반응(Complete Pathological Response)을 볼 수 있었다. 또 다른 간전이성 대장암 환자 1명에게는 종양이 일정부분 줄어든 부분 반응(Partial Response)이 관찰됐다.

면역체계 조절 물질인 사이토키인 분비결과에서는 펙사벡 투여 2일 경과 후 환자의 혈액 내에는 선천면역계의 1차 방어물질인 인터페론-알파 등의 농도가 최고치에 도달하여 펙사벡이 매우 신속하게 선천면역을 활성화 함을 확인했다.

펙사벡 투여 후 한 달이 경과한 환자의 혈액 내에는 항암면역계 활성화의 핵심물질인 인터페론-감마를 분비할 수 있는 T-세포들이 존재함을 보였다. 이는 환자가 펙사벡에 의해 항암면역을 후천적으로 얻게 됐음을 의미하며, 추후 암이 재발하더라도 재빨리 공격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다는 뜻이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Global Data'에 따르면, HER2 양성 유방암 대상으로 진행된 선행화학요법은 주요 8개 국가 미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일본, 중국에서 2025년에는 49.6억달러(약 5조5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신라젠]

urim@newspim.com

신라젠, 美 신장암 대상 펙사벡 병용임상 환자모집 시작
신라젠 "펙사벡 고형암 환자 임상 1상서 안전성 확인"
신라젠 "펙사벡 삼중 병용요법으로 신장암 완전 관해"
신라젠, 美 학회서 신장암 동물실험 결과 발표 예정
신라젠, 영국 학회서 펙사백 임상 2상 결과 발표
신라젠, 펙사벡·REGN2810 병용 임상 1b상 승인
신라젠, 신장암 대상 펙사벡 단독요법 2상 발표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