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문 대통령 "남북 탁구 단일팀 활약, 남과 북 하나로 만들었다"
뉴스핌 | 2018-07-22 17:50:08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018 코리아오픈 국제탁구대회에서 남북 단일팀이 혼합복식 금메달을 획득한 것에 대해 "남과 북이 서로를 믿고 합심할 때 얼마나 큰 힘을 낼 수 있는지 확인했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22일 SNS에 올린 글을 통해 "2018 코리아오픈 국제탁구대회에서 보여준 남북 단일팀의 활약에 큰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축하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로이터]

문 대통령은 "혼합복식의 장우진-차효심 선수는 빛나는 금메달을 따내며 무더위를 식히는 호쾌한 승전보를 안겨주었다"며 "동메달을 따낸 남자복식조를 비롯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남북 단일팀 선수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남북 단일팀은 월요일 처음 호흡을 맞춘 선수들 같지 않았다. 서로 배려하면서 서로의 장점을 잘 살려주었다"며 "남북 선수들의 활약 속에 대전 충무체육관은 ‘우리는 하나’라는 응원소리로 가득 채워졌다"고 호평했다.

대통령은 "작은 탁구공이 남과 북을 하나로 만들었다"며 "다음 달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도 더 좋은 모습과 벅찬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앞서 탁구 혼합복식의 장우진-차효심 조는 지난 21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국제탁구연맹(ITTF) 월드 투어 플래티넘 '신한금융 2018 코리아오픈' 결승에서 중국의 왕추친-순잉샤 조를 3대1(5-11, 11-3, 11-3, 11-8)로 꺾고 우승했다. 

dedanhi@newspim.com

北매체 "남북 탁구 단일팀 우승" 일제히 보도
남북 단일팀, 27년만의 탁구 金 ‘장우진-차효심 우승’... 조명균장관도 관전
탁구 남북단일·복식팀, 銀 확보... ‘장우진·차효심’ ‘장우진·임종훈’ 결승행
남북 단일팀 이상수·박신혁, 장우진·차효심 조 코리아오픈 탁구 8강 진출
2018코리아오픈국제탁구대회, 오늘 개막…남북단일팀 27년 만에 결성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