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4당 원내대표단 노회찬 빈소 방문…"비통한 심정, 충격 크다"
뉴스핌 | 2018-07-23 19:58:00

[서울=뉴스핌] 이보람 기자 = 김관영·김성태·장병완·홍영표 등 각 당 원내대표들이 침통한 표정으로 23일 사망한 고(故)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를 방문해 조의를 표했다.

4당 원내대표들은 이날 오후 6시쯤 서울 신촌세브란스 병원에 마련된 노희찬 의원의 빈소를 찾아 비통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조문 도중 손으로 눈물을 훔치기도 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조문을 마친 뒤 "노동 운동 동지로서 어려운 처지에도 마지막까지 국가 안보의 위기를 위해 미국에서 최선을 다 해준 고인의 모습을 잊을 수가 없다"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노 의원이 개인적 심경에 대해 토로하거나 노 의원과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냐'는 취재진들의 질문에 "전혀 없었다"고 답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가 23일 오후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故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에 들어서고 있다. 2018.07.23 yooksa@newspim.com

함께 빈소를 찾은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 역시 "고인의 빈자리가 너무 크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함께 미국에 갔을 때 노 의원이 아무런 내색도 하지 않아 귀국하는 순간까지도 전혀 다른 느낌을 갖지 못했다"고 말했다.

특히 정의당과 함께 원내교섭단체를 구성했던 것과 관련 "현재 의원모임 '평화와 정의'가 공동교섭단체 지위를 상실하는 상황"이라면서 "이 문제에 대해 비공개 의총을 소집해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노 의원의 빈소를 함께 찾은 원내대표들은 최근 노 의원과 함께 3박 5일의 방미 일정을 마치고 전날 귀국했다.  

앞서 경찰에 따르면 노 의원은 이날 오전 9시38분쯤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 17층과 18층 사이에서 투신했다. 경비원이 사망한 노의원을 발견했다.

노 의원은 유서에서 드루킹 관련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는 내용과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장에서 발견된 유서를 바탕으로 정확한 경위를 파악 중이다

 

brlee19@newspim.com

[사진] 故 노회찬 빈소 찾은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사진] 헌화하는 문희상 국회의장
문희상 국회의장 "노회찬,이루 말할 수 없는 슬픔...국회장 치를 것"
[사진] 노회찬 빈소 방문하는 5당 원내대표단
[사진] 영정 속 환하게 웃는 故 노회찬 의원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