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가을 겨울 시즌 앞두고 유통업계, '큰손 예비부부 모셔라' 분주
파이낸셜뉴스 | 2018-08-18 07:17:07


가을 결혼 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를 사로잡기 위한 유통가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예물, 예단 등 허례허식을 줄이는 대신 실용적인 혼수 장만에 비용을 아끼지 않는 웨딩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예비부부가 '큰손'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18일 웨딩컨설팅업체 듀오웨드가 신혼부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8 결혼비용 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주택자금 및 예식비용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비용이 드는 결혼 준비 품목은 혼수(27.2%)로 나타났다. 신혼이불, 가전가구, 주방용품 등 혼수에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예비 신혼부부의 경우 프리미엄 상품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매출 확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에, 업계도 가을 혼수 대목을 기대하며 제품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를 선보이는 코지네스트는 오는 9월 22일까지 전국 백화점 57개 매장 및 직영점, 온라인몰에서 '가을 웨딩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백화점 1위 침구 브랜드로 알려진 '레노마홈', 유럽 감성의 명품 침구 '까사 소냐르' 등 신혼 침실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침구를 최대 4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243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한국로얄코펜하겐은 '2018 로얄 웨딩 에디션'을 출시하고 '로얄코펜하겐, 꽃의 아름다운 기억을 그리다'를 주제로 한 웨딩 캠페인을 10월 31일까지 전개한다. 캠페인 기간 한정 판매하는 '2018 로얄 웨딩 에디션'은 탄생 130주년을 맞은 섬세한 레이스 장식의 '블루 하프 레이스'를 비롯해 '블루 플레인', '프린세스' 등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LG베스트샵은 오는 20일까지 최근 새로 단장한 강남본점에서 '혼수가전 박람회'를 개최한다. LG베스트샵의 각종 가전제품을 박람회 기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구매 금액대별로 도자기 홈세트, 티타늄 인덕션 후라이팬, 포터블 인덕션 등 사은품을 제공해 합리적으로 혼수가전을 장만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일산가구단지는 가을 결혼을 앞두고 8월 19일까지 '제7회 가을 가구박람회'를 진행한다. 가을 가구박람회 기간에는 일산가구단지 회원사로 등록이 돼 있는 모든 가구매장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