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아이폰 신형 "비싸도 좋다" 전세계 구매 열기 후끈
뉴스핌 | 2018-09-22 03:56:37

[뉴욕=뉴스핌] 황숙혜 특파원 = 애플이 지난 12일 공개한 아이폰 신형의 본격적인 판매가 전세계 주요 시장에서 이뤄진 가운데 소비자들의 구매 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초고가 스마트폰 아이폰X보다 최대 200달러 비싼 데다 성능 업그레이드가 가격 인상폭에 못 미친다는 평가에도 아이폰XS와 아이폰XS맥스를 구매하려는 애플 팬들이 주요국 매장 앞에 장사진을 이뤘다.

아이폰 신형을 구입하기 위해 몰려든 사람들 [사진=블룸버그]

21일(현지시각) 주요 외신에 따르면 싱가포르의 애플 영업점에 수 백명에 이르는 소비자들이 아이폰 신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개점 몇 시간 전부터 북새통을 이뤘다.

한여름의 무더위가 가시지 않았지만 이른 아침부터 고가의 아이폰 신형을 손에 넣으려는 이들이 몰려 들었다.

홍콩의 IFC 몰 역시 애플 팬들이 진풍경을 연출했다. 미리 주문을 한 소비자들만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지만 줄은 길게 늘어졌다.

사전 주문을 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현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기대하며 이른 아침부터 영업점을 찾았다.

런던 역시 수 백 명의 소비자들이 이른 아침부터 리젠트 스트리트의 애플 매장 앞에서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는 모습이 포착됐다.

한 고객은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아이폰 신형을 구매하기 위해 몇 시간을 길에서 보내는 일은 어렵지 않다고 말했다.

기존 제품에 비해 이번 신형의 성능 업그레이드가 가장 제한적이라는 것이 중론이지만 애플이 처음으로 시도한 듀얼 심 카드가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 소비자는 “아이폰XS가 개인적으로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듀얼 심이 제공하는 편의성 때문에 구매 충동을 누를 수가 없다”고 전했다.

런던의 한 소비자도 아이폰 신형을 구매하는 데 지갑을 열기로 한 유일한 이유가 듀얼 심 카드라고 밝혔다.

해외 출장이 많은 비즈니스맨이나 여행이 잦은 이들 사이에 특히 듀얼 심 기능이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런던의 한 소비자는 CNBC와 인터뷰에서 “이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이용하는 기기가 노트북이 아니라 스마트폰”이라며 “애플 제품 하나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노트북보다 비싼 아이폰을 주저 없이 구매하는 이유다. 512기가바이트 아이폰XS 맥스의 가격은 1449달러에 이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얘기다.

금융업계 애널리스트는 애플의 이번 신제품이 매출 및 평균단가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장조사 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앞으로 1년 사이 3가지의 아이폰 신형 판매가 1억9000만대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higrace@newspim.com

'아이폰 경제학' 애플 미국에서 생산 못하는 이유
美 3차 대중 관세, 애플워치 등 297개 품목 제외…"4차땐 예외없다"
애플의 새 전략: 비싼 아이폰 먼저 판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