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유엔에 간 BTS “당신을 말하세요”
뉴스핌 | 2018-09-25 05:47: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세계적인 케이팝 스타 방탄소년단(BTS)이 유엔총회 무대에서 자신을 사랑하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BTS의 리더 RM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유니세프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행사에 참석해 영어 연설을 했다.

무대에 선 RM은 “나는 한국 서울과 가까운 일산이라는 도시에서 태어났다”면서 “그곳은 호수와 언덕이 있고 매년 꽃축제가 열리는 아름다운 곳”이라고 소개했다.

RM은 자신이 슈퍼히어로를 꿈꾸던 청년이라고 소개하면서 9살이나 10살쯤 자신의 심장이 멈췄고 그때 자신이 자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해 걱정하면서 다른 사람의 눈으로 자신을 바라봤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RM은 “우리는 우리를 사랑하는 법을 배웠고 이제 나는 당신이 당신을 말하라고 하고 싶다”면서 “나는 당신들 모두에게 묻고 싶다, 당신의 이름은 무엇인가? 무엇이 당신의 심장을 뛰게 하나?”고 물었다.

이어 RM은 “당신이 누구든 당신이 어디에서 왔든 당신의 피부색이나 성별이 무엇이든 당신을 이야기하라”며 “당신을 이야기함으로써 당신의 이름과 당신의 목소리를 찾아라”고 권유했다.

RM은 “나는 내 인생에서 많은 실수를 했고 많은 잘못이 있으며 나는 더 많은 공포가 있지만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한 나 자신을 포용할 것이고 나는 나를 점점 더 사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영부인 김정숙 여사와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등이 참석했다.

 

BTS[사진=로이터 뉴스핌]

mj72284@newspim.com

[종합]트럼프 “2차 북미정상회담 곧 발표..김정은, 매우 개방적이고 훌륭해”
[종합2보]文대통령 “김정은, 트럼프 대통령 조기에 만나 비핵화 조속히 끝내길 희망”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