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인스타그램 공동창업자들 "사퇴"…페이스북 "먹구름"
뉴스핌 | 2018-09-25 16:20:00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인스타그램 공동창업자들이 한꺼번에 회사를 떠난다고 밝혔다. 소식통들은 회사 운영 방향에 대해 모기업인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와 의견 충돌이 생긴 것이 원인이라고 전했다.

페이스북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24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2010년 인스타그램을 만든 케빈 시스트롬 CEO와 마이크 크리거 최고기술책임자가 페이스북 경영진에게 사퇴 의사를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두 대표는 성명에서 사퇴 이유를 밝히지 않은 채 “새로운 챕터를 열 준비가 됐다”면서 뭔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시스트롬은 “당분간 휴식시간을 가지면서 우리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다시금 시험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커버그 CEO는 성명을 통해 이들의 공을 높게 평가하면서 “앞으로 잘 되기를 바라며, 다음 프로젝트가 무엇이 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NYT는 페이스북이 사용자 데이터 유출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점에 인스타그램 창업자 사퇴로 앞날이 더욱 흐려졌다고 지적했다.

 

kwonjiun@newspim.com

아마존, 구글·페이스북 이어 美 디지털 광고 시장 3위로
트럼프 "구글·페이스북·트위터, 조심해!" ..'좌파 뉴스 먼저 보여준다' 분통
페이스북, '로힝야족 학살' 미안먀 군 관련 계정 폐쇄
페이스북 “400만명 사용자 개인정보 또 잘못 사용된 듯”
페이스북·트위터, '이란 관련 의혹' 가짜 계정 600개 중지·삭제
美정부, 페이스북에 음성메시지 도청 위한 '암호 해제' 요구…페북 "음성은 안돼"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