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아이폰XR 먼저 본 외신들 “가성비 ‘엄지척’”
뉴스핌 | 2018-10-24 00:00: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아이폰XS, XS 맥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아온 아이폰XR을 미리 접한 외신은 아이폰XS나 XS 맥스가 제공하는 비슷한 경험을 XR에서도 대부분 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XR 판매량에 대한 기대도 높다.

아이폰XR[사진=로이터 뉴스핌]

아이폰XR의 가격은 749달러부터 시작한다. 1000달러가 넘는 XS와 XS맥스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이다. 아이폰XR은 블랙, 화이트, 블루, 옐로우, 레드, 코럴의 6가지 색상으로 오는 26일(현지시간) 출시된다.

23일 CNBC의 토드 해셀튼 기자는 “사실은 아이폰XR이 아이폰XS가 하는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가격이 749달러부터 시작하는데 내가 XS 맥스에 1249달러를 쓴 것에 대해 살짝 후회했다”면서 아이폰XR이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했다.

해셀튼에 따르면 아이폰XR은 애플이 보급형으로 출시했던 아이폰5C와 다르다. 아이폰5C는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오래된 기술을 적용했지만 아이폰XR은 그렇지 않다. 아이폰XR에는 아이폰XS와 XS 맥스에 탑재된 A12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아이폰XR은 아이폰XS와 XS 맥스의 중간 크기인 6.1인치의 화면을 탑재했다. XR에는 최근 애플이 적용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대신 아이폰8까지 탑재됐던 LCD(액정표시장치)를 적용해 비용을 낮췄다.

해셀튼은 OLED가 탑재된 XS만큼 XR이 밝거나 색채가 풍부하지 않을 것 같지만 때때로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고 전했다. 뉴욕타임스(NYT) 역시 XR의 LCD가 XS의 OLED보다 다소 부족하지만, 차이를 느끼려면 영화광이 돼야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더버지(The Verge)는 “당신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중요시하는가”라는 질문으로 XR 리뷰를 시작했다. LCD와 OLED 디스플레이 말고는 XS와 XR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다만 XR의 디스플레이는 애플이 그동안 보여준 LCD 디스플레이와 같지만, 애플의 OLED 디스플레이만큼 좋지는 않다고 평가했다.

XR의 싱글 렌즈 카메라 역시 XS와 XS 맥스 모델의 듀얼렌즈보다 못하지만, 여전히 매우 만족스러운 사진을 제공한다고 NYT는 판단했다. NTR는 또 배터리 사용 시간의 차이도 거의 없었고 XR이 XS만큼 빠르다고 설명했다.

CNN 비즈니스는 아이폰 XR이 더 많은 스마트폰을 팔기 위한 애플의 비밀 무기라고 평가하고 대부분 스펙과 기능이 비슷하지만 가장 큰 차이는 250달러의 가격 차이라고 전했다. 다만 CNN은 XR이 아이폰8이나 그 이전 버전을 사용하던 아이폰 사용자가 업그레이드할 때 고려해볼 만한 제품이라고 분석했다.

 

mj72284@newspim.com

애플, 아이폰XS·XR·워치4 다음달 2일 동시 출시
비트코인·XRP·이더리움, IMF 경고로 시총 약 130억달러 '증발'
“아이폰XS, X 있다면 ‘글쎄’…XR도 지켜봐야”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