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비트코인 1년여 최저로 급락 … 6000달러 붕괴
파이낸셜뉴스 | 2018-11-15 08:41:06
AP연합.
[워싱턴 = 장도선 특파원] 최근 비교적 안정세를 나타냈던 비트코인 가격이 14일(현지시간) 급락하며 1년여 최저 수준으로 후퇴했다.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 언론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이날 한때 11% 내린 5549달러까지 하락, 지난해 10월 이후 저점을 기록했다. 비트코인은 올해 변동성을 보였으나 가을에 접어들면서 6400달러 부근에서 비교적 안정적으로 거래됐다.

이날 다른 주요 암호화폐들도 가파르게 하락했다. 시가 총액 2위인 이더리움과 3위인 XRP는 17% 넘는 장중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비트코인에서 떨어져 나온 암호화폐인 비트코인 캐시는 21% 급락했다.

일부 트레이더들은 투자자들이 15일로 예정된 비트코인 캐시의 분할을 통해 생겨날 새로운 암호화폐를 매입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매각한 것이 이날 암호화폐시장의 급락을 초래했을 수 있다고 추정한다. BKCM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브라이언 켈리는 CNBC방송에 이날 암호화폐 급락은 비트코인 캐시의 분할을 둘러싼 불확실성에 의해 촉발된 것 같다고 밝혔다.

CNBC는 코인마켓캡닷컴을 인용,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은 지난 24시간 동안 150억달러 증발, 850억달러로 축소됐다고 보도했다. 이는 연초 대비 70% 넘게 줄어든 액수다.

한편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이날 중앙은행들이 디지털 화폐 발행에 대해 연구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세계 여러 중앙은행들이 이 아이디어를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면서 “디지털 화폐가 보편적인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그것을 심각하게, 신중하게, 그리고 창조적으로 연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jdsmh@f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