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현대차, 내년 전국 6개 도시에 수소 전기버스 30대 공급
뉴스핌 | 2018-11-21 12:56:00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현대차(005380)는 21일, 신형 수소전기버스가 이날부터 서울시의 시내버스 정규노선에 시범 투입된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또한 내년부터 서울, 울산, 광주, 창원, 서산, 아산 등 전국 6곳의 도시에 총 30대의 수소전기버스가 시범도입된다.

산업부-환경부가 이날 서울시와 체결한 양해각서(MOU)에 따라 서울시의 405번 버스노선에는 내년 8월까지 수소전기버스가 시범 투입된다.

수소 전기버스 [사진=현대차]

해당 노선은 염곡동에서 서울시청을 순환하는 왕복 총 43㎞ 구간으로, 수소전기버스는 일 평균 4~5회 가량 운행된다. 수소충전소는 현대자동차가 운영하는 양재 그린스테이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기존 압축천연가스(CNG) 버스 18대가 운행되던 해당 노선은 수소전기버스 1대, CNG버스 18대 등 총 19대로 변경됐다.

MOU에 따르면 6곳의 지자체는 내년 3월부터 수소전기버스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노선버스 등으로 총 30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정진행 현대자동차 사장은 “서울 도심을 달리는 405번 수소전기버스는 어떠한 대중교통 수단보다도 깨끗하고 안전하며, 편안한 시민들의 이동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은 특히 수소전기버스가 전국적으로 광범위하게 확대 도입되는 첫 해”라며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가 수소전기버스로 점진적으로 대체되고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식회사(HyNet)의 활동이 본격화될 경우 우리나라는 수소전기차 대중화 시대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오는 2020년부터 차량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수소전기버스 양산에 돌입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장 수요를 반영해 수소전기버스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tack@newspim.com

[종목이슈] ‘실적 부진’ 현대차 주가 10만원선 붕괴
현대차그룹, 美 브라운대와 협업…미래 모빌리티 역량 강화
현대차 '광주형 일자리' 협상 난항…장기 표류 가능성
현대차, 美 드론 전문업체 '톱 플라이트'에 투자
정진행 현대차 사장 "광주형 일자리 협상, 광주시에 물어야"
시장에서 잇따라 울리는 '현대차 경고음'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