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카풀 반대" 택시단체, 사회적 대타협기구 참여한다
뉴스핌 | 2019-01-18 16:32:00

[서울=뉴스핌] 황선중 기자 = 18일 택시업계가 사회적 대타협기구 참여를 결정했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등 택시 4개단체로 구성된 '불법카풀영업 척결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택시4단체 대표 등 택시업계 관계자들이 지난 10일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후 청와대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조재완 기자] chojw@newspim.com

이들은 "더 이상 사회적 갈등을 방치할 수 없다는 대승적 결단 아래 대타협 기구 참여를 결정했다"면서 "사회적대타협기구가 만약 카풀 개방을 전제로 운영된다면 어렵게 마련된 대화의 장이 좌초될 수 있다"고 했다.

앞서 카카오 모빌리티는 지난 15일 "사회적 대타협 대화기구 출범을 위한 결정"이라며 카풀 시범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택시-카풀 태스크포스 위원장 역시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택시업계가 사회적 대타협 기구 참여 전제조건으로 제시한 '카카오 카풀 서비스 중단'이 현실화된 만큼 조속히 기구에 동참하길 정중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대위는 4차 대규모 집회 등 향후 투쟁계획에 대해서는 사회적 대타협기구와 관계 없이 비대위 차원에서 지속해서 논의한다고 설명했다.

sunjay@newspim.com

카풀 중단에도 택시업계 냉랭..길 못 찾는 공유경제
[김정태의 LA 生生리포트] 택시의 ‘공’은 카카오카풀 문제가 아니다
[사진] 전현희 택시·카풀 TF 위원장 기자회견
시동 끈 카카오 카풀, 프리미엄 택시로 선회하나
카카오 카풀 접는다, 시범 서비스 중단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