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당정 "4월 임시국회서 '한미방위비 협상 비준안' 제출"
파이낸셜뉴스 | 2019-02-21 21:01:06
당정은 4월 임시국회에서 한미 방위비 분담 협정과 관련해 비준 동의안을 제출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21일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한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사회적대타협과 시급한 개혁 입법 등을 점검하며 이 같은 뜻을 밝혔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당정 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이 밝히며 "당정청 간 긴밀한 한미소통으로 2차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적극 지원하고 회담 후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후속조치 신속 진행하겠다"는데 합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홍 수석대변인은 "후속 조치 일환으로 최근 논의 중인 한미방위비분담 협정을 원만히 체결되고 한인 근로자 처우 개선을 높이 평가하는 부분을 긴밀하게 협의할 계획"이라면서 "해당 내용은 현재 법제처에서 심의중"이라고 부연했다.

당정은 이날 오후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를 열었다. 당에선 민주당에선 이해찬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조정식 정책위의장이 정부에선 이낙연 국무총리,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부겸 행정안전·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노형욱 국무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청와대에선 정의용 안보실장, 김수현 정책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정태호 일자리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이용선 시민사회수석 등이 참여했다.

또 당정은 아울러 정부의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사업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데도 의견을 함께 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당정 시작에 앞서 "올해는 3·1혁명 100주년,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해"라고 의미를 부여했고 이 총리는 "올해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는 바로 100년 전 통합과 연대의 뜻을 되살리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날 당정은 상생형 지역 일자리 확산 방안 등 사회적 대타협이 필요한 현안과 개혁 입법의 필요성에도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 총리는 "정부는 광주형일자리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유사한 방식을 다른 지역과 산업으로 확산하도록 면밀히 준비할 것"이라며 "그런 과정을 거쳐 상반기 안에 두세 곳의 지역에서 새로운 상생형 일자리가 나오도록 지원하고 상생형 일자리 지원 방안을 제도화하는 입법이 필요하기에 국회의 도움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