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북미정상회담 D-3] 조선중앙통신 “김정은, 열차 타고 23일 하노이로 출발”
뉴스핌 | 2019-02-24 07:01: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로 지난 23일 출발했다고 24일 조선중앙통신(KCNA)이 확인했다. 조선중앙통신이 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2차 정상회담을 확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전날 오후 열차를 타고 평양을 떠났다고 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김영철 노동장 부위원장을 비롯해 리용호 외무상, 동생인 김여정 당 제1부부장과 동행했다고 설명했다.

전날 베트남 외교부는 김 위원장이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국가주석 겸 공산당 서기장의 초청으로 베트남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러시아 타스통신도 김 위원장이 전날 오후 5시께 열차를 타고 평양을 떠나 하노이로 출발했다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이 열차를 타고 중국을 통해 베트남에 도착하려면 최소 이틀 반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탑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열차가 23일 중국 단둥에 도착한 모습.[사진=로이터 뉴스핌]

mj72284@newspim.com

"트럼프-김정은, 2차 북미정상회담서 '단독회담' 예정" - AFP
[북미정상회담 D-4] 김정은 전용열차 평양 출발..최대 열흘 대장정 시작
[북미정상회담 D-4] 김정은, 열차 타고 하노이로 출발…이틀 넘는 여정
[북미정상회담 D-4] 北측 실무협상 이끄는 김혁철 누구...스폐인서 '기피인물' 지정
[북미정상회담 D-4] 트럼프 제외한 워싱턴 정가는 ‘비관 일색’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