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하나금융그룹 "거제시 아주하나어린이집" 개원식 진행
프라임경제 | 2019-03-18 16:16:19
[프라임경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18일 거제시와 함께 거제시 아주동 '국공립 아주하나어린이집' 완공 및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을 비롯해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변광용 거제시장 △김한표 거제시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건립된 '국공립 아주하나어린이집'은 지상 2층, 연면적 964㎡(290평) 규모이며, 어린이 총 130여명이 양질의 공공보육 시설 이용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특히 거제시 '국공립 아주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이 건립 추진 중인 지자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의 첫 번째 사례로서 의미가 있다. 또 장애와 비장애인 아동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으로 건립·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하나금융은 이번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이 부족한 장애 영유아 보육시설 이용기회 제공과 함께 유아 시기부터 자연스럽게 편견과 차별 없이 더불어 사는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국공립 아주하나어린이집 개원식과 함께 어린이집 운영관리시스템 무상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본 시스템을 통해 지자체 담당자와 어린이집 종사자들이 회계·운영 관리 업무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은 개원식에서 "출산율이 떨어지고 인구가 줄어드는 것은 심각한 사회문제인데, 거제시와 하나금융그룹이 함께 노력하여 해결하려는데 의미가 있다"며 "거제시 아주하나어린이집의 모범적인 사례가 널리 알려져서 더 많은 기업들이 우리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하나금융그룹의 아주하나어린이집 건립 지원은 조선 산업 경기 악화로 인한 경기 침체에 있는 거제시를 비롯한 지역 사회에 활력을 주는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하나금융과의 협력이 거제시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민관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도 "아주하나어린이집을 통해 젊은 엄마·아빠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고, 차별없는 교육환경을 통해 어린 새싹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작년에 선정된 보육 취약 지역인 29개 지자체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협약을 가진 바 있다. 이번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4월 발표한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국공립어린이집 90개·직장어린이집 10개 총 100개 어린이집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동운 기자 kdw@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