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종합] 네덜란드, 트램 총격으로 최고 테러경보...사망자 나와
뉴스핌 | 2019-03-18 20:52:00

[암스테르담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네덜란드 중부 도시 위트레흐트에서 운행되는 한 트램에서 18일(현지시간) 총격이 발생해 한 명의 사망자가 나온 가운데, 네덜란드 당국이 최고 수준의 테러경보를 발동했다.

네덜란드 트램 총격 현장 [사진=로이터 뉴스핌]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네덜란드 대테러 조정관은 총격 용의자가 아직 체포되지 않은 관계로 테러경보를 최고 수준으로 올렸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아직 상황을 파악 중이며 한 명의 사망자와 여러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으나 이들의 신원이나 상태도 정확히 파악되지 않고 있다.

위트레흐트 경찰 대변인은 “트램 안에서 총기가 몇 발 발사됐고 몇 명이 다쳤다. 현장에 헬리콥터가 도착했고 용의자는 아직 체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위트레흐트 중심가의 트램역 주변 광장을 폐쇄했으며, 구조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다고 전했다. 학교와 사원 및 예배당, 교통 중심지에는 보안이 강화됐다.

현지 방송 RTV위트레흐트는 한 명의 목격자를 인용, 총기 대치 상태에서 여성 한 명이 바닥에 쓰러졌고 남성 여러 명이 현장에서 달아났다고 전했다.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는 ‘깊은 유감’을 표하고 위기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현지 라디오 방송은 헤이그 정부 청사 주변에 보안이 강화됐다고 보도했다.

네덜란드 트램 총격 현장 [사진=로이터 뉴스핌]

 gong@newspim.com

네덜란드 트램에서 총격...여러명 부상
“뉴질랜드 테러범 스스로 변호...정신상태 정상”
총기 난사 사건 후 뉴질랜드 총리 "총기법 개정돼야"
뉴질랜드 총격 사망자 50명…36명은 입원 치료
'혐오 동영상 없애라' 뉴질랜드 테러 SNS 된서리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