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태한 삼성바이오 사장 "글로벌 CMO시장 점유율 50% 목표"
뉴스핌 | 2019-03-22 11:24:00

[서울=뉴스핌] 김근희 기자 =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사장은 "올해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수주를 27건에서 39건으로 늘리겠다"며 "앞으로 글로벌 CMO 시장점유율 50%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송도=뉴스핌] 이형석 기자 =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이 22일 오전 인천 연수구 글로벌캠퍼스 공연장에서 열린 삼바 제8기 정기주주총회에서 경영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2019.03.22 leehs@newspim.com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2일 오전 인천 연수구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김 사장은 본격적인 주총 시작에 앞서 약 47분간 주주들에게 회사 소개와 목표를 발표했다.

김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CMO 사업을 시작한지 만 8년 만에 바이오의약품 생산규모 1위 기업이 됐다"며 "3년 연속 'CMO 리더십 어워드' 전관왕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수주를 늘리고, 의약품개발제조(CDO),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김 사장은 "현재 1~3공장의 CMO 수주 건수 27건을 올해는 39건으로 12건 늘리는 게 목표"라며 "적어도 올해 말까지는 3공장 생산 능력의 50% 이상에 달하는 물량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CDO와 CRO에 주력해 24건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2020년이 되면 CDO에서 50건 이상 수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CMO 시장의 50% 점유율 달성이 목표"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또 CMO, CDO, 바이오시밀러, 신약개발 등에 적극 투자해 글로벌 메이저 바이오파마에 진입하겠다는 전략이다.

김 사장은 "항체의약품 외에도 세포치료제와 유전자치료제, 백신에도 도전할 수 있다"며 "항체 의약품 부분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듯이 미래에는 범위를 넓히겠다"고 말했다. 

 

keun@newspim.com

[주총] 삼성바이오, 국민연금 반대에도 안건 원안대로 의결
삼성바이오로직스, 3년 연속 'CMO 리더십 어워드' 전관왕
국민연금, '분식회계 의혹' 삼성바이오 주총 안건 반대 결정
검찰, ‘분식회계’ 삼성바이오로 수사 무게추 이동…“객관적 증거 확인 작업중”
삼성바이오로직스, 유틸렉스와 CDO 계약 체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