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비금도 염전부지에 300MW 태양광발전소 만든다
뉴스핌 | 2019-03-24 07:55:00

[세종=뉴스핌] 김홍군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 전남 신안군 비금도 염전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협동조합형 발전설비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한수원은 지난 22일 신안군 비금면 신재생에너지주민협동조합, LS산전, 호반산업, 해동건설 등과 신안 비금도 300㎿ 육상태양광 발전설비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비금면사무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곽방근 비금면 신재생에너지주민협동조합 이사장, 오순록 한수원 그린에너지본부장, 박용상 LS산전 대표이사, 김진원 호반산업 대표이사, 박찬 해동건설 대표이사, 비금면 주민 등이 참석했다.

신안 비금도 300㎿ 태양광발전사업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협동조합형 태양광 발전사업으로, 5544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신안군 비금면 주민들이 참여해 설립한 신재생에너지주민협동조합과 발전회사 및 건설회사가 공동으로 출자한다.

한수원은 22일 신안군 비금면 사무소에서 신안군 염전부지 300㎿ 육상태양광 발전설비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맨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박용상 LS산전 대표이사, 오순록 한수원 그린에너지본부장, 곽방근 비금면 신재생에너지주민협동조합 이사장, 김진원 호반산업 대표이사, 박찬 해동건설 대표이사/ 사진 = 한수원

오순록 한수원 그린에너지본부장은 “주민들과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한 민간투자 확대로 지역주민 소득 증대와 신규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수원은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을 위해 2030년까지 총사업비 20조원을 투자, 신재생설비 7.6GW를 신규 확보할 계획이다.

 

kiluk@newspim.com

한수원, 22개 협력사와 이스탄불행…터키 원전 기자재 시장 개척
한수원, AEO공인·수입세액 정산제 도입…신속통관 등 혜택
정부,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303억원 지원
3차 에너지기본계획 토론회..."재생에너지 발전비중 30% 이상으로 높여야"
태양광으로 쏠린 재생에너지...작년 보급목표 초과달성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