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평택시,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가동
뉴스핌 | 2019-05-25 14:46:00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는 5월부터 이른 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가동한다고 25일 밝혔다.

평택보건소에 따르면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질병으로 열탈진(일사병)과 열사병이 대표적이다.

                            온열질환 대비 홍보 포스터 [사진=평택시청]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는 시민에게 폭염 건강보호 활동을 안내하기 위해 온열질환 발생 현황과 주요 특성을 모니터링한다. 시는 보건소와 응급실 운영 의료기관 7곳과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예방법 및 환자 발생 시 조치 방법으로 규칙적인 수분 섭취와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시원한 곳으로 이동해 휴식을 취하고 폭염 주의보·경보가 발령되면 낮 12~5시 위험시간대에는 활동을 줄이고 활동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챙 넓은 모자, 밝고 헐렁한 옷 등을 착용해야한다.

환자 발견 시 환자를 시원한 곳으로 옮기고 옷을 풀어 시원한 물수건으로 닦아 체온을 내린 후 의료기관을 방문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등 일반적인 건강수칙을 준수해 달라”며 “폭염에 열악한 주거환경에 있는 노인·어린이와 거동이 어려운 환자 및 보살핌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무더위 쉼터를 연계하는 등 관계 기관과의 협력으로 취약계층 폭염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lsg0025@newspim.com

평택시,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신청자 모집
평택시, 2019년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모집
평택시, 평택사랑상품권 ‘새로운 이름’ 공모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