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유튜버 배리나 "OECD 포럼, 정부 아닌 주최 측 초청" 해명
파이낸셜뉴스 | 2019-05-27 22:11:05
파리 OECD 포럼 패널 참석한 배씨, 유언비어 해명

배리나씨 트위터 화면 갈무리 /사진=fnDB

탈(脫) 코르셋 운동을 펼치고 있는 유튜버 배리나(본명 배은정)가 OECD 포럼에 자신을 초청한 것은 정부가 아닌 주최 측이라고 해명했다.

배씨는 27일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계속 저를 정부에서 보냈다는 루머를 만들고 계셔서 말씀드린다. 저는 OECD측에서 초대해 주셔서 갔다"며 본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아울러 배씨는 세션 관계자에게 받은 메일을 일부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2019 OECD 포럼에 배씨를 패널로 초청한다는 제목이 노출됐다.

그러면서 배씨는 "이런 걸 공개해야 하는 게 어이없다”며 “계속해서 어이없는 유언비어는 그만둬달라"고 전했다.

배씨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월드 인 이모션(World in EMotion)' OECD 포럼에 참석했다. 주최 측은 배씨를 전(前) 뷰티 유튜버이자 탈코르셋 운동을 펼치고 있는 운동가로 소개했다.

포럼 첫 날 '소셜미디어와 정체성'을 주제로 진행된 토론에 패널로 나선 배씨는 한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몰래카메라 범죄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배씨는 “대한민국 전역에는 불법촬영 카메라가 있다. 경찰이 불법촬영한 범인을 잡았지만 처벌하지 않는다”는 등의 의견을 제시해 논란을 빚기도 했다.

한편 배씨는 1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업로드한 ‘나는 예쁘지 않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5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배리나 #OECD #포럼

hoxin@fnnews.com 정호진 인턴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