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중국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 지지”...교체 관측 일축
뉴스핌 | 2019-06-17 18:46:51
12/16 11:49
거래량
19,108
전일대비
-0.51%
시가총액
1,743억
외인비율
0.0%
기간누적20일
0
매매신호
매도

[베이징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홍콩에서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가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 사퇴를 요구하는 시위로 확산되는 가운데, 중국 정부는 람 행정장관을 계속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15일(현지시간) 홍콩의 캐리 람 행정장관이 '범죄인 인도 법안'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발표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루캉(陸慷)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7일(현지시간)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 중앙정부는 (홍콩) 특별행정구의 최고 책임자와 그 지역을 법에 따라 통치하려는 홍콩 정부의 노력을 굳건히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콩에서 람 장관 사퇴 압력이 높아지자 교체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됐으나, 중국 정부가 이를 일축한 것이다.

루 대변인은 또한 홍콩 경찰의 시위대 강경 진압 논란과 관련해 “중앙정부는 폭력행위를 강력히 규탄하고, 경찰이 법치에 따라 치안을 지키는 것을 굳건히 지지한다”고 말했다.

람 행정장관은 지난 15일 범죄인 인도 법안 추진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gong@newspim.com

美, 홍콩 특별지위 박탈 카드 만지작...글로벌 금융시스템에 파장
홍콩 '우산 혁명' 주역 조슈아 웡 출소...캐리 람 행정장관 사퇴 촉구
FT "홍콩, 범죄인 인도법안 완전 철폐해야...명백한 결함있어"
홍콩 200만명 '검은 대행진'…송환법 반대·행정장관 하야 요구
홍콩 대규모 시위, 송환법 연기에도 "완전철폐·행정장관 사퇴" 촉구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