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붉은 수돗물 사태’ 부실대응 논란…박남춘 인천시장 검찰에 고발
뉴스핌 | 2019-06-24 18:28:00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붉은 수돗물 사태’에 대한 인천시의 부실대응 논란에 박남춘 인천시장이 검찰에 고발됐다.

24일 인천지검에 따르면 인천 서구의 한 주민이 지난 21일 직무유기 등 혐의로 박 시장에 대한 고발장을 검찰에 접수했다. 그는 5월30일 발생한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에 대해 인천시가 안일하게 대응해 주민들의 피해를 키웠다는 취지로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뉴스핌] 정일구 기자 = 조명래 환경부 장관(가운데)과 박남춘 인천시장(왼쪽)이 17일 오후 인천시 서구 공촌정수사업소를 찾아 인천시 붉은 수돗물 사태 대응상황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2019.06.17 mironj19@newspim.com

검찰은 박 시장에 대한 고발장과 함께 전날 한 인터넷카페 대표가 접수한 전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에 대한 고소장도 검토 중이다.

검찰 관계자는 “고소 및 고발 건에 대해 25일 중으로 구체적인 수사 계획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청라 주민들의 인터넷 커뮤니티 청라국제도시총연합회(청라총연)도 박 시장에 대한 고발장을 준비 중이다. 배석희 청라총연 회장은 “박 시장은 이미 청라주민들에게서 신뢰를 잃었다”며 “이번주 내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해 주민들은 박 시장과 함께 이재현 서구청장, 홍인성 중구청장 등에 대한 주민소환도 추진할 예정이다.

shl22@newspim.com

‘붉은 수돗물’에 성난 인천 찾은 황교안 “추경 포함시킬 것”
‘인천 붉은 수돗물’ 급수계통 청소 완료…먹는 물로는 ‘아직’
경기도, 붉은 수돗물 예방나서…'상수도 공급체계' 긴급 점검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 해결에 25억원 추가 투입
인천시-정부, ‘붉은 수돗물 사태’ 정상화지원반 운영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