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트럼프, 새 대이란 제재 부과…”최고 지도자 겨냥”
뉴스핌 | 2019-06-25 02:21: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를 겨냥한 새로운 대이란 제재를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오벌오피스(대통령 집무실)에서 대이란 제재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이란이 미국의 무인 정찰기(드론)를 격추하지 않았다고 해도 이란에 대한 추가 제재가 가해졌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기자들에게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최고 지도자들이 적대적인 행동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번 행정명령이 이란의 최고 지도자와 그의 측근들이 주요 재원과 지원에 대한 접근을 거부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정부는 이란 정부가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 중동에서의 활동과 관련해 협상 테이블에 앉기를 원하고 있다. 미국과 이란의 갈등은 지난 5월 미국이 이란산 원유 금수 면제 조치를 종료한 후 격화했다.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부 장관은 이번 주 후반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미국 제재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재무부는 이번 제재가 이란의 해군과 공군, 이란혁명수비대(IRGC)의 고위 지도자 8명에 대해서도 적용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제재가 이란의 증가하는 도발 행동에 대해 강하고 적절한 대응이라고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백악관 대통령 집무실에서 이란에 추가 제재를 부과하기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사진=로이터 뉴스핌]

 

mj72284@newspim.com

"美, 이란 추가제재 24일 발표...이란 돕는 은행·보험사 등 포함 가능성"
이란 정보장관 "미국의 사이버 공격은 실패"
美, '급한불' 이란 대응에 외교·안보 총 출동...폼페이오, 중동 급파
이란 지원 후티, 사우디 공항 또 공격...1명 사망·7명 부상
폼페이오, 이란 대응 위해 사우디·UAE 방문
폼페이오 “사우디 왕과 생산적 만남…고조된 중동 긴장감 논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