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종합] 美 “트럼프-시진핑 회담 29일 개최..무역협상 재개가 목표”
뉴스핌 | 2019-06-26 03:35:28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이 오는 29일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에서 만나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미국 정부 고위당국자가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익명을 요구한 미국 정부의 고위 당국자는 이날 미중 정상회담과 관련한 브리핑에서 “이번 미중정상회담의 목표는 사실상 중단된 무역분쟁 협상을 재개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이 당국자는 이번 정상회담에서 미국과 중국 정부가 추가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 데 동의할 수도 있겠지만, 29일 회담에서 이같은 일이 일어날지는 확실치 않다고 덧붙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좌)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진=로이터 뉴스핌]

그는 이밖에 G20 정상회담 기간 중 열리는 트럼프 대통령과 시 주석의 정상회담에서 광범한 무역 협상 타결은 기대하기 어렵다면서 다만 미국 정부는 교착 상태에 빠져있는 세계 최대 경제대국인 양국간 무역 분쟁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내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당국자는 이번 정상회담에서 미국 정부는 중국에 어떤 형태의 관세 조건을 수용하거나 무역과 관련한 양보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다만 이번 정상회담에서 중국 거대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에 대한 제재 문제가 다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고 통신은 전했다. 

kckim100@newspim.com

[6/25 중국증시종합] 오사카 G20 미중 정상회담 성과 불투명 전망, 상하이지수 0.87% ↓
"미중 무역협상 실패 시 글로벌증시 20% 급락할 것" - UBS
美, 미중정상회담 앞두고 슈퍼컴 관련 中 기업 거래제한 조치
中외교부 "시진핑, G20 정상회의 참석차 27~29일 日 방문"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