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트럼프 "IT 기업들 편향돼…구글·페이스북 등 상대로 소송할 수도"
뉴스핌 | 2019-06-27 06:48:00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IT 기업들의 편향성을 지적하면서 구글과 페이스북 등을 상대로 소송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26일(현지시각)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소셜미디어 업체들이 민주당에 휘둘리고 있으며, 트위터의 경우 자신의 계정을 사람들이 팔로우하기 어렵게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공식 팔로워 6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가 자신의 메시지 발신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다면서 “내일 내가 만약 멋진 진보적 민주당원이 되겠다고 선언하면 팔로워가 다섯 배로 늘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구글과 아마존 등 미국 기업들을 상대로 반독점 조사를 벌이고 있는 유럽연합(EU)을 공격하는 발언을 하더니 갑자기 미국이 IT 대기업을 소송할 수도 있다고 말해 시선을 끌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정부가 "구글과 페이스북 등을 상대로 소송을 걸어야 한다"면서 “아마도 우리는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소송의 구체적 근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그는 또 구글이 오는 2020년 대통령 선거를 조작하려 하고 있다는 주장도 덧붙였다.

이날 백악관은 내달 11일 국내 디지털 리더들과 소셜미디어 정상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나, 구체적인 초청 대상은 공개하지 않았다.

한편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소송 발언에 알파벳과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은 모두 1% 수준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kwonjiun@newspim.com

베트남, IT 인재 수요 증가...2020년에는 100만명 필요
트럼프 ‘종이 호랑이’ 美 IT 업계 화웨이 납품 재개
美 국채 손바뀜 IT 대장주 '추월' 판도변화 배경은
美 의회, 페이스북 가상화폐 제동..."조사 전까지 개발 중단해야"
“美당국, 애플·구글·페이스북·아마존 등 IT기업 반독점 조사 준비”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