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EU 집행위원장 후보 “브렉시트 연기 가능…차기 英 총리에 시간 줘야”
뉴스핌 | 2019-07-11 06:23:00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 후보가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시한을 또 다시 연기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독일 국방장관 [사진=로이터 뉴스핌]

10일(현지시각) 유럽 의회에서 폰데어라이엔 후보는 (영국이 합의 없이 떠나는) 노 딜 브렉시트를 예방하기 위해 영국의 차기 총리에게 추가로 협상 시간을 주는 것은 좋은 생각이라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영국이 시간을 좀 더 필요로 한다면 (브렉시트를) 연기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는 입장”이라면서 “노딜 브렉시트로 초래될 경제적 결과뿐만 아니라 재앙적 상황을 맞게 될 양측 관계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폰데어라이엔 후보는 보리스 존슨 전 외무장관과 제러미 헌트 외무장관 중 영국 집권 보수당 대표가 되는 사람은 유럽과의 브렉시트 재협상을 시도할 때 올바른 태도로 임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협상 장애물이 되고 있는 안전장치(백스톱) 대안을 논의할 때 양측이 “예의와 인내를 갖춰” 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폰데어라이엔 후보는 유럽의회로부터 승인을 얻을 경우 장 클로드 융커 현 EU 집행위원장 뒤를 이어 오는 11월1일부터 위원장으로 공식 취임하게 된다.

 

kwonjiun@newspim.com

헌트-존슨, '노딜 브렉시트 불사' 경쟁…英 제조업계 “무책임”
융커 "英총리 누가 되든 브렉시트 재협상 없다"
노 딜 브렉시트 현실화? 런던 오피스 거래 마비
'브렉시트 차기 키잡이' 누가되나...존슨과 헌트의 2파전
‘브렉시트 강경파’ 존슨, 英 보수당 3차 경선에서도 압도적 1위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