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獨 폰데어라이엔, 차기 EU 수장 선출...첫 여성 집행위원장
뉴스핌 | 2019-07-17 04:39:00

[뉴욕= 뉴스핌] 민지현 특파원 =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독일 국방장관이 16일(현지시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열린 유럽의회에서 유럽연합(EU)의 차기 집행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로써 EU의 사상 첫 여성 집행위원장이 탄생했다.    

이날 유럽의회 인준투표에서 폰데어라이엔은 재적 의원 747명 가운데 찬성 383표와 반대 327표를 얻어 EU 차기 집행위원장으로 공식 선출됐다.

폰데어라이엔은 오는 11월 1일 장클로드 융커 현 위원장의 뒤를 이어 취임한다. 

폰데어라이엔은 인구 5억명에 달하는 EU의 최고 정책 책임자로서 당면한 무역·경제·기후변화 정책은 물론 거대 정보기술(IT) 기업들의 반독점 규제 업무 등을 총괄하게 된다. 

폰데어라이엔 차기 위원장은 인준 투표 직후 "큰 책임을 맡게 됐으며 나의 역할은 지금부터 시작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하나되고 강한 유럽을 만들기 위해 건설적으로 함께 일하자"며 회원국들의 단합을 강조했다. 

 

유럽연합(EU) 차기 집행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독일 국방장관이 16일(현지시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 위치한 유럽의회에서 인준투표가 끝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jihyeonmin@newspim.com

[사진] 소감 밝히는 첫 여성 EU 집행위원장 폰데어라이엔
[사진] 환히 웃는 차기 EU 집행위원장 후보 폰데어라이엔
여성 첫 EU 집행위원장 지명자 폰데어라이엔, 융커·투스크와 회동
[사진] 투스크 EU 상임의장과 악수하는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 지명자
[종합] EU, 집행위원장에 獨 폰데어라이엔·ECB총재에 佛 라가르드 지명
EU, 차기 집행위원장에 獨 폰데어라이엔...첫 여성 EU 수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