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韓, 상반기 "경기 침체" 간신히 피해...한일 갈등, 경제 끌어내릴 것"- WP
뉴스핌 | 2019-08-16 14:28:00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한국 경제가 올해 상반기 간신히 '침체'를 피했으나 한일 무역갈등 여파로 압박을 받게 될 것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WP는 "한국은 상반기 가까스로 침체를 피할수 있었다. 1분기에는 0.4% 역성장했지만, 2분기에는 1.1% 성장해 예상하지 못한 좋은 성적을 냈다"며 "(하지만) 많은 전문가는 이런 현상이 지속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WP는 "한국은 일본과 무역전쟁 중에 있는데, 이는 한국의 성장세를 끌어내리고, 전자제품과 자동차 수출을 더 어렵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했지만, 충분할지는 불확실하다"며 "ING에 따르면 최근 수개월 한국의 전자제품 수출은 약 20% 감소했고, 반도체 수출은 30% 넘게 줄었다"고 했다.

WP는 이같은 내용을 경기 침체 직전에 놓인 9개 주요국의 경제 상황을 소개하는 기사에서 별도 문단으로 다뤘다.

이 매체는 침체가 우려되는 국가로 한국뿐 아니라 △독일 △영국 △이탈리아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싱가포르 △러시아를 꼽았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6월 G20 정상 환영 및 기념촬영 식순 중에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앞을 지나가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bernard0202@newspim.com

소비자심리지수 연중 최저…미중 무역분쟁에 일본 수출규제 더해 '위축'
[종합] 2분기 성장률 1.1%, 수출·투자 늘고 정부기여 확대
국제 3대 신평사 "일본 수출 규제 심화하면 세계경제에 부정적"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