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北, 한미 군사훈련 이어 미일 군사훈련에도 "위험천만한 망동"
뉴스핌 | 2019-09-08 16:20:42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북한이 한미 연합군사훈련에 대해 강하게 비판한 것에 이어 미 해군과 일본 해상 자위대의 연합훈련에 대해서도 맹비난하며 중단을 요구했다.

북한은 8일 선전매체 민주조선에 실린 '위험천만한 군사적 공모결탁'이라는 제목의 개인 논평을 통해 "미국이 우리를 겨냥한 합동군사 연습 소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미국을 비판했다.

사진은 '북한판 이스칸데르'로 추정되는 단거리탄도미사일이 강원도 원산일대에서 발사되고 있는 모습. [사진=노동신문]

이 매체는 "지난 8월 13일부터 23일까지 미국은 일본반동들과 함께 미해군과 일본해상 자위대의 대규모 해상 연합 훈련을 강행한데 이어 8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또다시 거의 한달동안 조선반도 유사시에 대비한 대규모 합동 군사연습을 벌려 놓고 있다"고 지적했다.

매체는 "미국이 일본 반동들과 함께 합동 군사연습을 벌려놓은 것은 우리에 대한 또 하나의 엄중한 군사적 도발이며 조선반도 정세를 위험 국면으로 몰아가는 위험천만한 망동"이라며 "6.12 조미공동성명은 쌍방이 공동으로 책임지고 이행해야 한다"고 훈련 중단을 요구했다.

매체는 "미국은 중지를 공약한 군사연습들을 재개하는 등 군사적 적대 행위를 노골화하면서 우리를 심히 자극시키고 있다"며 "남조선에서 북침합동 군사연습들을 강행하고 첨단 전쟁 장비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것도 모자라 미국이 일본 반동들까지 대결정책에 끌어들이고 있는 것은 우리를 힘으로 압살하려는 흉심에 변함이 없다는 것을 실증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매체는 이와 함께 "지금 섬나라 족속들은 미국과의 합동 군사연습들을 군국주의 부활과 조선반도 재침 야망 실현을 위한 절호의 기회로 여기고 전쟁 불장난 소동에 더욱 열을 올리고 있다"며 "이것은 절대로 간과할 수 없는 심각한 문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매체는 "구름이 자주 끼면 비가 오기 마련이듯이 미국과 일본 반동들의 무모한 군사적 망동이 앞으로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되겠는가는 불을 보듯 명백하다"며 "미국과 일본 반동들이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는 위험천만한 침략전쟁 책동에 매달릴수록 그로부터 올 것은 국제사회의 더 큰 비난과 규탄뿐"이라고 비판했다. 

dedanhi@newspim.com

[9.19 합의 1년] 한·미 국방 전문가 "北 황해도 자주·방사포 1000문 폐쇄해야"
北 주재 러시아 대사 "12월 이후 러시아에 北 노동자 1명도 없을 것"
美, 北 사이버 공격 전담부서 신설…"北 가상화폐 탈취 방어"
北 '상주직원 축소’ 요구에 유엔 “인도적 지원 어려워져”
유엔 "北, 상주직원 감축 요구에 설득 중...현행 수준 유지 중요"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