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홍콩 캐리 람, 내주 지역사회와 대화 예정... 폭력 종식 강조
뉴스핌 | 2019-09-17 15:22:00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이 다음주 지역사회와 대화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한편, 홍콩 사회 내 폭력이 종식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람 장관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홍콩 사회는 뿌리깊은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이슈들을 축적해왔다"며 "이러한 다양한 논의가 우리에게 대화의 발판을 제공해줬다"고 말했다.

람 장관은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인구 밀도를 자랑하는 홍콩에서 청년들이 높은 집값으로 좌절하고 있다며 민생을 챙기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람 장관은 "대화의 장을 갖는다는 것이 우리가 단호한 집행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하며 "우리 앞에 있는 폭력을 억제하는 것은 여전히 우리에게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6월 말 촉발된 범죄인 인도법(송환법) 반대 시위는 3개월 넘게 이어지고 있다. 이달 4일 람 장관은 시위 발발의 직접적 원인이 되었던 송환법을 전면 철회했으나, 시위대는 5대 요구사항의 실현을 주장하며 집회를 이어갔다. 5대 요구사항에는 송환법 철회 외 △경찰의 강경 진압에 대한 독립적 조사 △시위대 '폭도' 규정 철회 △체포된 시위대의 조건 없는 석방 및 불기소 △행정장관 직선제 실시 등이 있다.

시위대는 지난 15일 경찰 집회 금지에도 대규모 집회를 강행했고 이 중 일부가 경찰관 두 명을 폭행하는 사건이 일어나기도 했다. 홍콩 경찰은 주말 시위에서 89명이 체포됐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기자회견을 갖는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의 모습. [사진=로이터 뉴스핌]


lovus23@newspim.com

배우 김의성 홍콩 시위 참가 부당성 지적, 중국 관영매체 보도
홍콩 시위에 공항 여객 급감, 10년래 최대폭 감소
홍콩 시위대, 지난 주말에도 대규모 시위...中 오성홍기 불에타
中, 국영 기업에 “홍콩 투자 확대해달라”
캐리 람 "주택 및 민생 정책 우선시" 공언에도 중추절 홍콩 시위 '진행형'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