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9월 FOMC, 금리 동결 배제못해”-SK증권
뉴스핌 | 2019-09-18 08:28:00

[서울=뉴스핌] 김민수 기자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개최를 하루 앞두고 기준금리 동결 결정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로고=SK증권(001510)]

SK증권은 18일 보고서를 통해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연방기금금리선물 시장에서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이 5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한대훈 SK증권 연구원은 “한 달 전 동결 가능성이 0%, 일주일 전에도 7.7%에 불과했던 것을 감안하면 불과 일주일 사이에 상황이 급변한 셈”이라며 “25bp(1bp=0.01%) 인하 가능성(49.6%)보다도 높은 수치”라고 진단했다.

이 같은 변화는 예상보다 양호한 미국 경제지표와 함께 중국과의 무역분쟁이 완화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9월 전미주택건설업협회(NAHB) 주택시장지수가 68포인트를 기록하며 올 들어 최고치를 경신했다”며 “8월 소매판매와 산업생산이 각각 전월 대비 0.4%, 0.6% 증가하며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고, 8월 근원 소비자물가지수도 전년 대비 2.4% 상승하며 인플레 조짐을 보이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부과 연기를 발표했고, 중국 또한 미국산(産) 돼지고기와 대두를 관세에서 제외한다고 화답했다”며 “사우디아라비아 사태로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인플레 압력이 높아진 것도 또 다른 변수”라고 지적했다.

다만 예정대로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할 가능성 역시 충분하다고 내다봤다.

그는 “주요국 중앙은행의 힘으로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반등하는 상황”이라며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하거나,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시그널을 제시하는 등 찬물을 끼언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mkim04@newspim.com

“무역분쟁 완화·ECB 공격적 통화정책, 국내증시 호재”-SK증권
“홍콩, 정치적 불확실성 완화...상황은 여전히 예측불허”-SK증권
“쿠팡, 경쟁사 대비 성장세 압도…로켓배송 효과”-SK증권
“지소미아 연장 종료, 투자심리 변화 지켜봐야”-SK증권
“중소형 車부품사, 수익성 개선 진행...완성차 뒤따를 것”-SK증권
"코스맥스 中상해법인 사상 처음 역신장‥목표주가↓"-SK증권
"일진머티리얼즈, 신공장 성장성 반영...매수 적기"-SK증권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