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재용 부회장, 사우디 왕세자와 3개월만 회동
뉴스핌 | 2019-09-18 15:46:00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부회장이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 3개월 만에 다시 만나 경제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18일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SPA통신(Saudi Press Agency)에 따르면 지난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가 만나 기술, 에너지, 스마트시티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동에는 사우디 관료 일부도 참석했다.

빈 살만 왕세자는 지난 2016년 석유산업 의존도를 낮추는 동시에 민간부문 경제 기여도를 높이는 것을 골자로 하는 '사우디 비전 2030'을 발표했다. 이번 회동에서도 이와 관련된 경협 논의가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부회장은 지난 6월 방한한 모하메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를 승지원으로 초청해 미래 성장 산업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한편 이 부회장은 지난 15일 삼성물산이 건설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도심 지하철 공사 현장을 방문한 뒤 현지 체류 중이다.

이재용 부회장이 지난 15일 삼성물산이 건설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도심 지하철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명절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nanana@newspim.com

이재용 부회장, 추석 현장경영..사우디 지하철 공사현장 방문
이재용 부회장, 디스플레이 챙긴다…아산 사업장서 ‘현장경영’
이재용 부회장, 글로벌 경영 속도...도이치텔레콤과 5G 논의
이재용 부회장 '광폭 행보', 의미와 다음 수순은
이재용 부회장, 非전자 계열사로 보폭 확대...삼성물산 방문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