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베트남, 규제강화에도 불구 수입차 판매 급증
뉴스핌 | 2019-09-23 19:50:00

[서울=뉴스핌] 김선미 기자 = 베트남 정부가 지난해 자동차 수입 규제를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입차 판매는 급증한 반면 토종차 판매는 감소했다.

베트남 하노이 도로 모습 [사진= 로이터 뉴스핌]

베트남 국영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는 23일(현지시간) 베트남 자동차생산자협회(VAMA)를 인용, 올해 1~8월 수입차 판매량이 8만28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78% 급증한 반면 토종차 판매량은 11만9700대로 14%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베트남 세관에 따르면, 이 기간 9인승 이하 자동차 수입량은 7만1000대를 넘어 네 배 이상 증가했다.

다만 올해 수입차 판매 급증세는 지난해 정부의 규제 강화에 따른 급감 후 반사 효과에 의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지난해 베트남 정부가 품질 및 원산지 관련 수입차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 수입차 판매가 전년비 20% 감소한 바 있다.

수입차 판매는 지난해 하반기 업체들이 강화된 규제에 적응하면서부터 탄력을 얻기 시작했다.

베트남 정부는 토종 자동차회사들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에서 생산된 자동차 부품에 대한 특별 소비세를 철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베트남은 1인당 소득이 증가하면서 점차 주요 개인 교통수단을 오토바이에서 자동차로 바꾸는 추세가 확산돼 자동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 재정부에 따르면, 2025년까지 5년 간 연간 자동차 판매는 네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gong@newspim.com

베트남 소재 영화 '콩 스컬아일랜드' 촬영 세트장 해체 작업 들어가
베트남, 자동차산업 발전 위해 부품산업에 43억달러 지원
韓-베트남, 티웨이 비상착륙 충돌 원인 밝히려 조사 착수
베트남 빈푹성 1~9월 방문객 전년 동기 대비 급증 예상
'세계 굴뚝’ 노리는 베트남, 전력 부족 해결 시급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