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조국 사퇴’ 뉴스, 일본서도 조회 수 1위
뉴스핌 | 2019-10-14 15:39:00

[서울=뉴스핌] 오영상 전문기자 =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이 전격 사퇴를 발표한 가운데, 일본에서도 ‘조국 사퇴’ 뉴스가 각종 매체의 조회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요미우리신문, NHK 등 일본 언론들은 조국 장관 사퇴 소식을 온라인판 1면 톱뉴스로 다루며 큰 관심을 나타냈다. 아사히신문은 온라인판에서 '호외'로 조 장관 사퇴 소식을 전했다.

그 중에서도 니혼게이자이신문과 NHK에서는 조 장관의 사퇴 뉴스가 오후 3시 현재 조회 수 1위 기사에 올라 있다.

일본 언론들은 조 장관 사퇴로 문재인 대통령의 책임론과 정권에 대한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 봤다.

니혼게이자이는 리얼미터의 여론조사 결과를 전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으로 조 장관의 사퇴는 피할 수 없다고 판단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요미우리는 “조 장관 딸의 부정입학 등 의혹이 잇따랐지만, 문 대통령은 임명을 강행했다”며 “약 1개월 만에 조 장관이 사퇴하면서 문 대통령의 임명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게 됐다”고 지적했다.

NHK는 “문 대통령의 책임을 묻는 목소리가 높아질 것은 확실하다”며 “정권의 타격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과천=뉴스핌] 최상수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이 14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과천정부청사에서 검찰 특수부 축소 관련 구체안 발표를 하고 있다. 2019.10.14 kilroy023@newspim.com

 

goldendog@newspim.com

[1보] 법무부 나온 조국 "한명의 시민으로 돌아가…검찰개혁 적임자 있을 것"
조국 장관 사퇴…정경심 교수 검찰 조사 중단 요청
靑, 조국 후임자 인선 속도 낸다…非검사 출신 안경환·한인섭·하태훈 하마평
[전문] 손학규 “조국 사퇴 환영…국론 모아야할 때, 5당 영수회담 제안”
한국당 의원들 "조국 사퇴, 대통령 지지율 떨어지니 꼬리 내렸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