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美 전자담배 회사 쥴, 과일향 첨가 전자담배 판매 중단
뉴스핌 | 2019-10-18 08:47:00

[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미국 전자담배 스타트업 쥴랩스가 17일(현지시간) 과일향이 첨가된 전자담배의 온라인 판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이날 보도했다.

쥴은 이미 지난해 식품의약청(FDA)의 압력 속에 소매점에서의 가향 전자담배 판매를 중단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연령 제한이 있는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크림과 망고, 과일, 오이 등의 향이 첨가된 전자담배를 구입할 수 있었다. 

이번 소식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청소년 흡연 급증에 우려를 표하며, 일반 담배 맛이 나는 전자담배를 제외한 모든 전자담배를 시장에서 퇴출할 것이라고 엄포를 놓은 가운데 나온 것이다. 다만, 쥴은 민트와 멘솔 향이 나는 전자담배 제품은 한동안 계속 판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쥴의 대변인 오스틴 피난은 성명을 이날 통해 "FDA의 향 지침이 발표되기에 앞서 우리의 정책들과 관행들을 계속해서 검토하고 있으며, 아직 최종적인 결정은 내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이어 "우리는 향 지침 초안과 관련해, 행정부에 로비를 자제하고 있다. 또 (향 관련) 정책이 시행되면 이를 준수하고 온전히 지지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미국 뉴욕주 뉴욕시에 위치한 전자담배업체 쥴(JUUL) 매장 간판 [사진=로이터 뉴스핌]

saewkim91@newspim.com

美 전자담배 회사 쥴, CEO 사임·광고 중단...판매금지 움직임
액상형 전자담배 세율, 얼마 오를까 "최대 일반 궐련 수준"… '쥴' 타격 불가피
정부, 액상형 전자담배 세율 조정 검토…'쥴' 세금 오르나
전자담배 '쥴', 중국서 출시 직후 판매 중단…외연 확대 '적신호'
보령제약-쥴릭파마, 동남아시장 카나브 처방 증대 박차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