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동아제약,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 2019-10-19 21:23:05
지난 18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에서 진행된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이승훈 동아제약 부사장(왼쪽에서 2번째)이 한국소비자학회 공동회장 김상용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왼쪽 첫번째)와 성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와 소비자대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아제약은 지난 18일 오전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서 진행된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학회가 고객지향적 마인드로 소비자 복지 및 권익 증진, 고객 행복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2007년 제정됐다. 한국소비자학회는 기업이나 단체의 소비자 지향적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소비자 지향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동아제약은 ‘소비자 패널단’을 운영, 제품 발매 전후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 필요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하는 활동이 높게 평가 받았다.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한 점을 인정받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사회가 아무리 변해도 기업은 소비자 없이 유지될 수 없으며, 이를 명심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want)을 넘어 꼭 필요로 하는(needs)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CCM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 2016년에는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약사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