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문대통령, 오늘 종교지도자들과 간담회…조국 정국 이후 통합방안 논의
뉴스핌 | 2019-10-21 08:26:00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주요 종교 지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최근 '조국 정국'으로 분열된 국가의 통합을 꾀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약 8개월 만에 주요 종단 지도자들을 초청해 고견을 듣는다. 이번 간담회에는 기독교, 천주교, 불교, 원불교, 천도교, 유교 등 주요 종단 지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월 종교지도자들과 만나는 모습.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무엇보다 종교지도자들에게 국론 통합을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검찰개혁과 관련해 대규모 찬반 집회가 연일 개최되는 등 국론이 극도로 분열된 상황이다.

문 대통령은 북미 2차 실무협상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는 한반도 평화에 대해서도 종교 지도자들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구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이 주요 종교 지도자들을 한 번에 초청한 것은 지난 2월 7대 종단 지도자 초청 오찬 이후 8개월여 만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 2017년 12월 처음 종교 지도자들을 만난 것에 이어 지난 2월 오찬을 통해 만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이번에 종교 지도자들과 세 번째 만난다.  

 

dedanhi@newspim.com

[청와대통신] 문대통령, 이번 주 시정연설 나설까…조국 이후 국면 전환 꾀한다
[청와대통신] 문대통령, 조국 사퇴 여파…취임 최초 40% 이하 하락
손학규 "문대통령 경제행보에도 기업들 여전히 공포"
문대통령, 오늘 청와대로 111개국 주한 대사 초청...한·아세안 정상회의 관심 촉구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