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셀트리온, 램시마SC 염증성 장질환 적응증 임상 결과 공개
뉴스핌 | 2019-10-22 10:34:00

[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셀트리온(068270)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가 염증성 장질환(IBD)에서도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셀트리온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2019 유럽장질환학회(UEGW)에서 램시마SC의 염증성장질환(IBD) 적응증 임상 1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2019 UEGW 학회에서 스테판 슈라이버(Stefan Schreiber) 독일 슐레스비히홀슈타인 대학병원 킬 캠퍼스 교수가 램시마SC 임상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이번 임상은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 환자 136명을 대상으로 램시마 피하주사 제형(SC)과 정맥주사 제형(IV)을 투여한 후 30주 동안 유효성, 안전성 등을 비교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램시마SC 투여군과 램시마IV 투여군이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램시마SC는 인플릭시맙 성분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램시마'를 자가 투여할 수 있도록 제형을 변경한 제품이다. 정맥주사 제형인 램시마는 투약시간만 4~5시간이 걸린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 임상을 통해 제형을 변경한 램시마SC가 램시마보다 투약이 편리한데도 유사한 치료 효과가 있음을 증명한 것이다.

이번 학회에서 램시마SC 임상 결과를 발표한 스테판 슈라이버(Stefan Schreiber) 독일 슐레스비히홀슈타인 대학병원 킬 캠퍼스 교수는 "램시마SC는 자가면역치료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염증성 장질환(IBD) 적응증에서 의료계의 선호도가 높은 인플릭시맙 성분인 데다 제형 변경으로 인한 치료 편의성까지 갖춘 만큼 세계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매력적인 치료제로 부상할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상준 셀트리온 임상개발본부 수석부사장은 "의료계 니즈(Needs)에 따라 개발된 램시마SC의 안전성과 효과가 임상결과를 통해 입증된 만큼,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 세계 1위 블록버스터 의약품인 휴미라를 넘어설 수 있는 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llzero@newspim.com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