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낙연 총리, "의인" 이수현 헌화 "한일 우호 훼손은 어리석은 일"
뉴스핌 | 2019-10-22 19:02:00

[서울=뉴스핌] 허고운 기자 = 나루히토 일왕 즉위식 참석을 계기로 일본을 방문 중인 이낙연 국무총리는 22일 고(故) 이수현씨의 추모비를 찾아 한일 우호협력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후 도쿄 신주쿠구 JR신오쿠보역에 있는 추모비에 헌화했다. 지난 2001년 1월 신오쿠보역 지하철 선로에 떨어진 일본인을 다른 일본인과 함께 구하다 숨진 이씨는 한일 우호협력의 상징적 인물이다.

[도쿄 로이터=뉴스핌] 김은빈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좌)와 남관표 주일 한국 대사((우)가 22일 도쿄 왕궁서 열린 나루히토 덴노(仁天皇·일왕) 즉위 의식 '소쿠이레이 세이덴노기'(位正殿の儀)에 참석했다. 2019.10.22

이 총리는 추모비에 헌화한 뒤 취재진과 만나 "인간애는 국경도 넘는다는 것을 두 분의 의인이 실천해 보이셨다"며 "그러한 헌신의 마음을 추모하기 위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한일 두 나라는 길게 보면 1500년의 역사가 있다"며 "50년 되지 않는 불행한 역사 때문에 1500년 걸친 우호·협력의 역사를 훼손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이 총리의 헌화 현장에는 NHK, TBS, 교도통신 등 일본 현지 언론들도 취재에 나서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heogo@newspim.com

문대통령, 일왕에도 친서 보내…24일엔 이낙연 총리 통해 아베에 전달
이낙연 총리, 나루히토 일왕 즉위식 참석…"조화로운 한일관계 기원"
이낙연 총리 일본 도착…"아베 만나 한일 대화 촉진하겠다"
이낙연 총리, 방일 동안 아베 총리 4차례 만나...한일정상회담도 논의
[2019 국감] 강경화 "지소미아 종료 전 한일정상회담 가능성 없진 않아"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