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점점 똑똑해지는 인공지능(AI), 하락장에서 더 빛났다
타임앤포인트 | 2019-10-24 09:21:33
11/19 장마감
거래량
85,871
전일대비
-0.97%
시가총액
1,143억
외인비율
0.0%
기간누적20일
0
매매신호
매도

- 로보 어드바이저 3년 누적 수익률 평균 11.14%로 코스피200보다 높아
- 코스피 1900선 붕괴 당시에도 로보 어드바이저는 평균 4.5%의 수익


최근 국내 증시가 좀처럼 활기를 되찾지 못하고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가는 가운데 로보어드바이저(RA)가 발군의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하락장에서 더욱 빛나는 수익률을 올려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Robot)'과 '투자전문가(Advisor)'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산관리서비스다. 사람 대신 컴퓨터시스템이 특정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자산을 관리해준다. 로봇이 개인의 투자 성향을 판단한 뒤 투자 종목의 변동성이나 금융시장 상황을 고려해 직접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증시가 침체되기 시작한 2018년 말부터 KOSPI200이 마이너스(-1.14%) 수익률을 낸 반면, RA알고리즘은 같은 기간 모든 유형이 6%이상의 수익률을 내며 선방했다. 최근까지 3년 누적 수익률도 KOSPI200이 6.49%인데 비해 RA알고리즘은 평균 11.14%로 코스피를 앞선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주목할 점은 바닥을 모르며 1,900선까지 뚫리던 지난 8월, 코스피와 코스닥은 각각 15%와 25%떨어졌고, 위험형이나 안전형 할 것 없이 모든 상품들이 평균 3%이상 하락했지만 로보어드바이저는 유일하게 평균 4.5% 수익을 냈다는 것이다. 폭락장에서 감정을 배제함으로써 냉철하게 자산을 사고판 게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었던 이유였다.

이처럼 로보어드바이저를 이용한 투자가 부각되면서 높은 수익률과 적중률을 자랑하는 인공지능(AI)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인공지능(AI)이 있다. 바로 AI증권앱 '라씨'다.

AI증권앱 '라씨'는 높은 적중률과 수익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특히 다른 로보어드바이저와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라씨'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종목추천 시그널'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투자성향에 맞는 종목 추천부터 매매 가격까지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매매 타이밍과 가격까지 실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로직(AI)이 주는 신호를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종목추천 시그널'은 '라씨'내에서도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며 증시가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꾸준히 두 자릿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어 '라씨'를 대표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라씨'는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매 수익률이나 적중률, 종목별 보유기간 등 모든 매매성과 또한 모두 공개되어 있다.
어플레케이션과 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확인 가능하다. (https://rassi.thinkpool.com/)


☞라씨 매매성과 바로 확인(클릭)


[라씨 오늘의 종목 추천] 에스디생명공, 삼성물산, 서진시스템, 삼성전기, 현대엘리베이 등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