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中 블프'에 등장한 부동산 매물…알리바바그룹 티몰, 주택 1만 채 특가 판매
이투데이 | 2019-11-07 08:03:26
[이투데이] 유창욱 기자(woogi@etoday.co.kr)



알리바바그룹 산하 티몰이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솽스이’(11월 11일) 행사 기간에 중국 최초로 온라인 부동산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무역협회 상하이지부가 7일 발표한 ‘마약 빼고 모든 것을 파는 알리바바?’ 보고서에 따르면 티몰은 판매할 부동산의 구체적인 지역과 판매방식, 주택가격 등은 아직 비밀에 부치고 있지만, 약 1만 채의 특가 주택 중에는 인기 학군, 지하철 및 관광지 주변의 부동산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솽스이 기간의 매출액은 미국 최대 할인행사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의 10배가 넘었다. 당시 티몰을 통한 거래액은 2135억 위안으로 전년보다 26.9% 상승했다.

1999년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한 후 금융, 유통, 생활, 자율주행, IT 서비스 등까지 사업영역을 넓힌 알리바바그룹은 올해 솽스이 기간 중 티몰을 통해 온라인 부동산 거래를 시작하며 판매 영역을 한층 확장한다.

심준석 무역협회 상하이지부장은 “전투기, 잠수함, 드론 등 군사용 전략무기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면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던 알리바바그룹이 부동산 판매로 온·오프라인 영역의 한계를 다시 한번 깨트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리복 '블프데이'→11번가 '십일절'…업종 안 가리는 '노벰버' 특수
에이바자르, 中 티몰 글로벌 브랜드관 공식 입점…‘블프 10배’ 광군제 마케팅 ‘박차’
온라인으로 번진 미중 무역전쟁…광군제·블프 앞두고 미국 기업 비상
무역협회, 주한유럽상의와 '혁신 콘퍼런스' 개최…벤츠 코리아 등 참석
'지니킴 미리블프 80%',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등장…"ㅇㅁㅇㅋㅍ 즉시지급" 정답은?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