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중국서 일냈다...순식간에 "완판"
뉴스핌 | 2019-11-08 15:43:00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005930)의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가 중국 출시 직후 빠르게 매진됐다. 

전자업계에 따르면 중국의 대형 전자 상거레 업체 징둥닷컴은 8일 오전 올린 공지를 통해 삼성 온라인몰에서 판매한 갤럭시 폴드가 2초만에 매진됐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삼성전자는 웨이보를 통해 8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에서 판매한 갤럭시 폴드가 5분만에 매진됐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웨이보] 2019.11.08 sjh@newspim.com

삼성전자도 소셜네트워크(SNS) 웨이보 계정을 통해 갤럭시 폴드가 판매 5분만에 완판됐다고 전했다. 중국 최대 삼성전자 판매점인 상하이 난징둥루 플래그십 매장에서도 고객들이 줄을 서가며 갤럭시 폴드를 구매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중국 삼성닷컴 등 온라인 마켓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갤럭시 폴드 판매를 시작했다. 공급 물량은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2만대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에서의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은 1%가 채 안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이같은 성과를 낸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중국 시장에서 반전을 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삼성전자에는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다. 특히 화웨이, 오포, 비보 등 자국 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어 의미가 있다. 

중국은 한국,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등에 이어 세계에서 24번째로 갤럭시 폴드가 출시되는 국가다. 이 과정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한국에서는 최초 출시 이후 3차례에 걸친 판매에서 모두 당일 완판되는 성과를 냈다. 이외 미국, 영국, 독일 등에서도 당일 매진됐다. 

갤럭시 폴드는 4G 이동통신을 지원하며, 중국에서 5G가 상용화된 만큼 일각에서는 5G 버전으로도 출시할 수 있다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이번 판매한 갤럭시 폴드의 가격은 1만5999위안(약 265만원)으로 한국(238만9000원)보다는 다소 비싸다. 

삼성전자는 오는 11일에도 갤럭시 폴드를 추가 판매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일반 판매를 하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제한된 물량으로 판매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일주일 후인 15일, 화웨이가 내놓을 폴더블폰 메이트X를 출시하면서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 '폴더블폰'으로 정면 승부를 벌이게 됐다. 

두 제품의 차이는 접는 방식이다. 갤럭시 폴드는 화면을 안으로 접는 인폴딩, 메이트X는 바깥으로 접는 아웃폴딩 방식이다. 갤럭시 폴드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7.3인치 크기이며 접었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외부에 4.6인치 디스플레이를 추가 탑재하고 있다. 메이트X는 8인치다. 

다만 메이트X는 미국의 제재로 인해 구글의 정식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사용하지 못한다. 이로 인해 두 제품의 대결은 중국 내에서만 이뤄질 전망이다. 

sjh@newspim.com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 내년 CES 기조연설
삼성 갤럭시폴드 中 출격...화웨이 메이트X와 맞대결
'갤럭시폴드' 물량 풀렸다...삼성전자, 21일부터 전국 매장서 일반판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